01
 논문심사는 편집위원회에서 진행한다.

02
한국구석기학보 논문투고규정을 준수한 논문을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한다.

03
편집위원회는 논문 투고 마감일 직후 편집위원회의를 개최하여 심사위원 2인을 선정하여 논문심사를 위촉한다.

04
심사위원은 익명 평가에 따라 “게재, 수정후 게재, 수정후 재심사, 게재불가”를 결정한다.

“게재, 게재”, “게재, 수정후 게재”, “수정후 개제, 수정후 게재”의 심사결과가 나온 경우, 그 회차 게재 논문으로 결정한다.

“수정후 재심사, 수정후 재심사”, “수정후 재심사, 게재불가”, “게재불가, 게재불가”의 심사결 과가 나온 경우, 그 회차 논문 게재를 불허한다. 

“게재, 수정후 재심사”, “수정후 게재, 수정후 재심사”, “게재, 게재불가”, “수정후 게재, 게재 불가”로 심사결과가 양분될 경우 편집위원의 의견을 종합하여 편집위원장이 논문 게재 및 불허를 결정한다.


05
심사위원의 수정 제의를 받은 원고의 필자는 이를 반영하여 자신의 원고를 수정하여야 하며,
이에 응할 수 없을 경우에는 납득할만한 내용을 담은 회신서(자율서식)를 제출하여 편집위원회의 심의를 받아야 한다.

06
편집위원회는 심사결과 논문 게재가 결정된 논문 중 2인 이상의 필자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기여도 부분에 대한 추가 검토를 진행하며
문제점이 발견되면 투고논문에 대해 ‘게재보류’를 결정할 수 있다.

07
게재 논문에 대해서는 게재료를 받을 수 있다.


부칙


1. 논문 심사 규정은 2014년 3월 1일부터 적용한다.


2. 본 개정규정은 2019년 12월 1일부터 시행한다.


3. 본 규정에 대한 개정은 한국구석기학회 편집위원회의를 통해 진행한다.